THE시너지의 가치

장사가 잘되는 구조를 연구하고
부단히 품질관리에 집중하는 사이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마치 백화점 같은 상가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규모나 구성된 업종의 종류는 다르지만
백화점이 백화점이게 하는 핵심 원리는 다름아닌
고객이 소비하는 과정을 최적화하는 것

그래서 ‘장사’가 잘되게 하는 것
세교 '새댁' 곽사장님
(아동복)

"그래서 시너지였구나"

2018년 4월 오산에 이사왔을 때만 해도 연고가 전혀 없었어요.
보통 근처 지인들부터 시작해서 입소문을 타야 장사를 할텐데 막막한 느낌이 꽤 있었죠.

부동산에서 추천을 하길래 이곳(더시너지 오산)에 와봤어요.
상가 이름이 시너지?? 처음엔 무슨 뜻인지... 정유사인가? (웃음)

저희 가게가 2018년 8월에 오픈을 했거든요. 그런데 그 후로 상가에 들어오는 업종을 보니 우리 가게랑 모두 큰 연관성이 있었던 거에요.

어린이서점(북스터), 브런치카페(에그풀), 북카페(놀숲)... 우리 상가 바로 옆에 10층짜리 건물이 올라가고 있었는데 이 곳이 내년 2월에 오픈하는 아동병원이라고 하더군요? 서로 도와주고 성장하는 업종을 모아놔서 '시너지'라는 이름을 붙였구나 싶었어요.

아직 오픈한지 몇 달 안되긴 했지만 소문을 들었는지 이쪽 상권아닌 오산시청, 금암동 손님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구요. 사실은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

안정환을 닮아가는 아빠 박사장님
(코인노래방)

"창업과 가정. 두마리 토끼를 잡다"

아들이 어느새 다섯살이 됐어요.
일 마치고 돌아가서 아이와 놀아주는 게 소소한 기쁨이죠.
그런 의미에서 장사 잘 되는 것뿐 아니라 제가 육아와 가정에 쓸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게 중요했어요.

시행사로부터 제가 제안받은 아이템은 코인노래방이었죠.

그 전에도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면서 오산 상권을 죽 둘러봤었는데 여기만큼 가성비 좋은 상가가 없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특히 옆에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히어로즈), 북카페 (놀숲)가 있어서 가족, 학생들이 많이 드나들고 자연스럽게 저희 가게로 오는 분도 많아졌죠.


오픈하면서 시행사로부터는 창업지원도 받고, 또 코인노래방이 굉장히 관리하기가 편리한 아이템이라는 걸 느끼게 됐어요.

시너지 덕분에 일과중 여유있는 시간에는 자기계발과 부업도 병행할 수 있게 되었고 일과 후에도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동탄을 평정하고 다시 세교로 돌아온 신사장님
(곱창전문점)

"요리는 맛이 좌우하고 장사는 입지에 달려있다"

16년동안 집사람하고 곱창요리 하나만 연구하고 살았어.

처음 8년은 오산에서 장사하고, 다음 7년간 또 동탄에 있었지.
동탄 가서도 금방 소문이 나더라고. 수원삼성에서 축구하는 친구들도 단골이 되서 아직도 연락 주고받아.

왜 오산으로 돌아왔느냐고? 16년동안 한 가지 아이템으로 장사하며 깨달은 것은 장사에는 입지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지. 서로 10미터밖에 떨어지지 않은 가게도 실제 위치에 따라서 오는손님 숫자 앞자리가 달라질 수 있어.

이곳 세교는 그 자체가 신도시기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시너지 직원들이 어떻게 하면 장사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애를 많이 썼던 기억이 나네. 창업지원도 해주고, 장사하는 사람 입장에서 어떤 게 불편한지 항상 듣고 피드백 빨리 해주고. 직접 보면 알겠지만 근처에 이만한 디자인의 건물도 없어. 집사람도 첫눈에 상가 예쁘다고 감탄을 했었지.


시행사가 이런 초심으로만 계속 가면 앞으로도 하는 상가들 모두 잘 될 거야!

첨단 By. Hee 김영희 사장님
(편집샵)


"충장로 때보다 매출이 두 배 이상 뛰었어요."

현재 첨단 자체가 상권이 많이 좋아져서 유동인구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이미 시내만큼 상권이 활성화되어 있어 근처에 계신 분들은 충장로까지 갈 이유가 없어진 것 같아요! 특히 충장로 대비 실구매 고객 비율이 더 높아서 충장로보다 매출도 2배 이상 높아요!

시내에선 손님들께 제공해드릴 수 없었던 주차 등록! 시너지 나는 상가 입점과 예쁜 건물 디자인이 매출에 더욱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21년 2월 더시너지 첨단에 여성복 전문 편집샵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모든 것이 만족스러워요^^

첨단 어라운드 가든 김형우 사장님
(편집샵)


"시너지 상가는 장사하고 싶어지는 상가입니다."

첨단 상권은 수요층의 연령대가 폭넓게 형성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 같아요.


그리고 첨단에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은 첨단에서 모든 걸 해결하려는 특성이 있어 
구매율도 높고 재구매율도 높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또 더시너지 상가는 헬스장, 카페, 음식점, 의류매장 등이 입점하여 영업 시너지가 극대화되는

구성이에요. 그래서 상가 이름을  '더시너지'로 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시너지 상가는 장사하는 사람들이 장사하고 싶어지는 상가입니다! :-)


P O R T F O L I O